추천검색어: 날씨경영,축제,미세먼지,기후변화,환경
·웨더 Inside
·기상용어
·날씨아이콘
 
 
 
 
Home > 웨더 Inside> 웨더 Inside

케이웨더, ‘청정 위생 서비스’에 ‘UV광선 로봇’ 도입
UVC 자외선 2분만에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살균
  2020-07-01 15:59 최유리   

 

코로나19 등 바이러스에 대비해 지하철, 병원 등 매일 방역이 필요한 곳에 앞으로 UV광선로봇이 활용될 전망이다.

 

청정위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케이웨더는 지난 19일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DK메디칼시스템과 업무제휴를 통해 케이웨더 청정 위생 서비스에 UV 광선 로봇을 이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UV광선 로봇은 약품을 활용한 기존 방역 작업을 대체할 수 있는 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방역이 필요한 곳에 UV광선을 쏘아 약 5~10분 정도 짧은 시간안에 반경 5m 거리의 방역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V광선 로봇은 UV광선 중에서도 파장이 짧은 UVBUVC(200~315 nm)를 활용한다. 특히 UVC광선은 세포와 세균을 파괴하는 성질이 강해 방역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미국에서 진행된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대응 실험에서는 1m 거리에서 UVC광선 투영 결과 단 2분 만에 병원체 99.99%가 살균됐다.

 

UV광선 로봇은 지하철과 같은 공공 운송이나 호텔, 물류 및 유통 창고 등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매일 전문 인력의 방역 작업이 필요함에도 비용이나 시간적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에 해결책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미국과 이탈리아 등 코로나 사태가 심각한 국가에서는 호텔과 병원, 마트, 헬스장 등 다중 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UV광선 로봇을 활용한 방역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케이웨더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대형 물류센터에 도입이 확정되는 등 병원, 호텔, 카페, 어린이집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UV로봇 구매와 청정위생서비스 시행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웨더는 현재 서비스 중인 실내 공기질 측정 및 개선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실내 공기질 측정기 및 공기 데이터를 통해 실내 공간 청정 위생 서비스에 UV광선 로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추가해 공간 방역 서비스에도 차별화를 둘 계획이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
최유리 기자의 전체 기사보기
ⓒ 온케이웨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한강청, 건설자원협회와 미세먼…
날씨 안 좋으면 판매량 ‘뚝’ 소비심리 위축된…
기상청 오보로 비행기 결항·회항…승객 25만 명…
날씨경영스토리(387) 고농도 미세먼지에 초미세…
무더위, 열사병 예방…
라디오와 TV에서 만나…
안녕하세요. 신입 기…
한강청, 건설자원협회..
전북권 대기환경연구..
초미세먼지 주간예보 ..
자동차發 4차 산업혁…
기후변화와 녹색경영
기후변화와 전력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