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날씨경영,축제,미세먼지,기후변화,환경
· 날씨 뉴스
· 캐스터 리포트
· 날씨뉴스 리뷰
· 지역별 날씨
  국내 날씨
  세계 날씨
  바다 날씨
  기상 특보
· 스포츠 날씨
  골프장
  스키장
  축구장
  야구장
· 레저 날씨
  산 / 계곡
  해수욕장
  테마파크
  낚시터
· 생활날씨
  생활지수
  폭염
  황사
Home > 기상뉴스> 캐스터리포트

[9월 19일] 주말날씨 포커스
  2019-09-19 13:14 김단비   

캐스터: 안녕하세요. 주말날씨포커스입니다.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부근에서 북상하는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주말동안 비 예보가 있다던데 어떤가요? 

예보관: 네, 이 열대저압부는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 영향으로 토요일에는 제주도와 충청이남, 강원영동에,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토요일은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높은 열대저압부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많거나 흐린 가운데 제주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충청이남과 강원영동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일요일도 열대저압부의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주말 날씨를 나절예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지방 토요일에는 대전에 낮부터 비가 내리겠고요. 서울과 춘천은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24-25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일요일에는 종일 비가 내리겠고요. 서울과 춘천의 낮 기온 23도, 대전 22도로 전날보다 1-2도가량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토요일 새벽부터 아침사이 비가 시작되겠고요. 아침기온은 18-20도, 낮 기온은 21-23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일요일에도 종일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동해안 지방은 토요일 낮부터 차차 흐려져 비가 내리겠고요. 낮 기온은 속초와 강릉 23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일요일에도 종일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원영동 지역에도 꽤 많은 양의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고요. 낮 기온은 속초 21도, 강릉 20도로 전날보다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예보관: 네, 이번 주말에는 열대저압부에서 발달된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권에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부지방, 강원영동 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스터: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며 대체로 선선하겠고요. 일요일은 토요일보다 기온이 2-3도가량 내려가 서늘하겠습니다. 주말 맞아 외출하실 때 옷차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케이웨더 자체예보로 전해드린 주말 날씨 포커스였습니다. 저희는 다음 주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김단비 온케이웨더 기상캐스터 sweet_rain131@naver.com
김단비 기자의 전체 기사보기
ⓒ 온케이웨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초미세먼지 ‘심각’…
오늘(목) 아침/저녁 …
11월부터 미세먼지 심…
1.‘미세먼지 프리(free) 스쿨’이…
2.올가을 첫눈 내린 설악산…작년…
3.11월부터 미세먼지 심한 날 5등…
4.초미세먼지 ‘심각’땐 차량 강…
 라이프스타일  맛있는 날씨
 생활정보  미리보는날씨
 대기오염 방송
무더위, 열사병 예방지수로 건강…
라디오와 TV에서 만나는 '…
안녕하세요. 신입 기상캐스터 이…
겨울 산 오를 땐 날씨·등반시간 등 미리 확인하세요
여름 휴가철 물놀이 최대 적은 '음주'
본격 여름 휴가철, 물놀이 사고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