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날씨경영,축제,미세먼지,기후변화,환경
·날씨와 건강
 
 
 
 
Home > 날씨와 건강 > 날씨와 건강

[건강] 미세먼지 속 건강관리법!
  2018-03-28 14:38 박유라   
최악의 미세먼지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건강을 비롯해 눈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처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 미세먼지 속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세먼지에 되도록 노출이 안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바깥에서 머무는 시간을 최대한 없애고, 외출 시에는 황사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셔합니다. 또 마스크는 KF 수치가 높을수록 미세먼지를 잘 막아주는데요. 다만, 두껍고 착용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호흡량 등을 고려해 적당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다소 불편하더라도 얼굴에 완전히 밀착되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세먼지는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심하면 아토피나 습진 또 기존의 질환까지 악화시키게 됩니다. 때문에 외출 후에는 손을 씻은 후 세안을 하고, 메이크업을 했다면 클렌징 오일이나 로션, 워터로 먼저 화장을 지운 뒤 폼 클렌징 세정제로 세안을 해줘야합니다. 다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는 만큼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염환자이거나 비강 건강이 취약하다면 외출 후 전문세척제를 사용해 황사와 미세먼지 등 비강 내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도 좋은데요. 비강세척 제품의 경우 꾸준히 사용하면 비강 점막세포의 섬모운동을 활성화시켜 비간 내 염증 치료와 회복에 도움을 주고요.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오늘 밤부터는 황사까지 나타날 거란 전망인데요. 호흡기 관리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 잘 참고하셔서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박유라 온케이웨더 기상캐스터 uragkgk@naver.com
박유라 기자의 전체 기사보기
ⓒ 온케이웨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환경부, 인공지능으로 오존예보 …
날씨 안 좋으면 판매량 ‘뚝’ 소비심리 위축된…
기상청 오보로 비행기 결항·회항…승객 25만 명…
날씨경영스토리(387) 고농도 미세먼지에 초미세…
무더위, 열사병 예방…
라디오와 TV에서 만나…
안녕하세요. 신입 기…
미세먼지 배출기준 강..
서울시, 3년간 초미세..
코로나19 잡는 공기청..
자동차發 4차 산업혁…
기후변화와 녹색경영
기후변화와 전력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