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날씨경영,축제,미세먼지,기후변화,환경
·날씨와 건강
 
 
 
 
Home > 날씨와 건강 > 날씨와 건강

[건강] 미세먼지 속 건강관리법!
  2018-03-28 14:38 박유라   
최악의 미세먼지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건강을 비롯해 눈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처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 미세먼지 속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세먼지에 되도록 노출이 안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바깥에서 머무는 시간을 최대한 없애고, 외출 시에는 황사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셔합니다. 또 마스크는 KF 수치가 높을수록 미세먼지를 잘 막아주는데요. 다만, 두껍고 착용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호흡량 등을 고려해 적당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다소 불편하더라도 얼굴에 완전히 밀착되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세먼지는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심하면 아토피나 습진 또 기존의 질환까지 악화시키게 됩니다. 때문에 외출 후에는 손을 씻은 후 세안을 하고, 메이크업을 했다면 클렌징 오일이나 로션, 워터로 먼저 화장을 지운 뒤 폼 클렌징 세정제로 세안을 해줘야합니다. 다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는 만큼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염환자이거나 비강 건강이 취약하다면 외출 후 전문세척제를 사용해 황사와 미세먼지 등 비강 내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도 좋은데요. 비강세척 제품의 경우 꾸준히 사용하면 비강 점막세포의 섬모운동을 활성화시켜 비간 내 염증 치료와 회복에 도움을 주고요.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오늘 밤부터는 황사까지 나타날 거란 전망인데요. 호흡기 관리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 잘 참고하셔서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박유라 온케이웨더 기상캐스터 uragkgk@naver.com
박유라 기자의 전체 기사보기
ⓒ 온케이웨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올가을 첫눈 내린 설악산…작년…
2.11월부터 미세먼지 심한 날 5등…
3.초미세먼지 ‘심각’땐 차량 강…
날씨경영스토리(387) 고농도 미세먼지에 초미세…
날씨경영스토리(386) 찬바람 분다...편의점 호빵…
전국 641개교, 여름방학中 ‘석면’ 해체·제거 …
무더위, 열사병 예방…
라디오와 TV에서 만나…
안녕하세요. 신입 기…
초미세먼지 ‘심각’..
11월부터 미세먼지 심..
서울시 초미세먼지 상..
자동차發 4차 산업혁…
기후변화와 녹색경영
기후변화와 전력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