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날씨경영,축제,미세먼지,기후변화,환경
·Activity
·Fashion
·Health & Food
·Entertainment
·지역별 날씨
  국내 날씨
  세계 날씨
  바다 날씨
·스포츠 날씨
  골프장
  스키장
  축구장
  야구장
·레저 날씨
  산 / 계곡
  해수욕장
  테마파크
  낚시터
·생활날씨
  생활지수
  폭염
  황사
 
 
 
 
Home > Life> Fashion

[날씨&패션] 올 여름, 로우힐 판매 ↑…하이힐 매출 ↓
편리함에 패션성까지…물에 안 젖는 젤리슈즈도 인기
  2014-08-18 06:58 정연화   
▲ 최근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 제공 = 아이스타일24>
 
올 여름 여성들이 스스로 작아졌다. 여름철을 겨냥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갖춘 낮은 신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여심은 아찔한 ‘하이힐(High-Heel)’ 대신 ‘로우힐(Low-Heel)’을 선택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7월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여성 신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cm 이상 하이힐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19% 감소한 반면 6cm 이하의 로우힐의 판매량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힐은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와 매치하면 다리를 가늘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그럼에도 올 여름 여성들이 스스로 작아진 이유는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로우힐이 많아졌기 때문. 패션의 완성을 돕는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로우힐의 대표격인 젤리슈즈는 작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비가 잦은 여름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기능성과 더불어 일반 플랫슈즈 못지않은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명 ‘출근하는 도시 여자’의 소비를 자극했다. 실제로 젤리슈즈의 2030 구매비중이 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올 여름 6cm 이하의 로우힐의 판매량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 = 아이스타일24>
 
여름이면 기능성 신발로 환영 받는 코르크 소재 신발은 작년 동기 대비 77% 판매량이 증가하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편안한 착화감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여름 대표 신발이다. 올 여름에는 플라워프린팅 등 한층 화려해진 디자인의 신제품들이 눈에 띈다.
 
휴가지 대표 신발인 플리플랍도 작년 동기 대비 36% 판매량이 늘었다. 플리플랍은 ‘휴가지 신발’이라는 인식을 벗고 장식, 패턴 등을 활용해 변신을 거듭한 끝에 원피스, 7부 팬츠 등에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을 도시형 신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플랫슈즈의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하며 올 여름 자발적으로 작아지는 여성들의 트렌드를 뒷받침 했다. 또한 겉으로 보면 플랫슈즈지만 신발 속에 보이지 않은 힐이 숨어있는 히든힐 슈즈 판매량도 31% 증가했다. 높은 굽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아이스타일24 패션슈즈 담당 강재구 MD는 “그 동안 로우힐은 발이 편한 대신 패션 스타일을 해치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연화 온케이웨더 기자 lotusflower@onkweather.com

정연화 기자의 전체 기사보기
ⓒ 온케이웨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올가을 첫눈 내린 설악산…작년…
2.11월부터 미세먼지 심한 날 5등…
3.초미세먼지 ‘심각’땐 차량 강…
날씨경영스토리(387) 고농도 미세먼지에 초미세…
날씨경영스토리(386) 찬바람 분다...편의점 호빵…
전국 641개교, 여름방학中 ‘석면’ 해체·제거 …
무더위, 열사병 예방…
라디오와 TV에서 만나…
안녕하세요. 신입 기…
자동차發 4차 산업혁…
기후변화와 녹색경영
기후변화와 전력산업 …
올가을 첫눈 내린 설…
‘미세먼지 프리(free…
슈퍼태풍 ‘하기비스…